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경제] [전략시장 리포트] GCC국가(UAEㆍ카타르ㆍ쿠웨이트) 스마트 교육 시장 보고서

아랍에미리트 / 카타르 / 쿠웨이트 국내연구자료 연구보고서 백재선 KITA 발간일 : 2015-07-20 등록일 : 2019-05-10 원문링크

< 요  약 >  

 

중동 국가는 인구 증가와 함께 젊은 층의 인구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교육서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GCC 국가들은 장기적인 국가 발전을 위해 교육분야에 대한 예산과 투자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GCC 주요 국가들은 교육발전을 국가의 주요 정책으로 삼아 정부 예산의 상당 부분을교육 분야에 지출하고 있으며, 매년 교육 예산을 늘려나가고 있다. 특히 UAE·카타르·쿠웨이트 등은 자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기관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외국인 투자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어 외국 기관 및업체의 진출이 유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국가에서 인터넷 및 휴대폰 보급률이 확대됨에 따라 스마트 교육 및 e-러닝에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중동지역 스마트 교육 시장은 2010년~2015년 기간중 연평균 12.6%의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교육관련 장비, 시스템,솔루션, 교육용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등 관련 분야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EMERiCs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