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터뷰로 알아본 슬로바키아 네일아트

슬로바키아 KOTRA 2022/01/19

- 슬로바키아 네일 케어 여성 위주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
- 현지 바이케어 서비스 개업을 위해서는 최소 10년의 경력증명서 또는 자격증명서 필요
 

슬로바키아에서 네일 케어가 인기다. ’21.12월 기준 코로나19 영향으로 네일샵을 포함한 바디케어 시설이 다시 영업제한 상태에 들어갔지만, 현지 패션저널 NICO에 따르면 당해 여름 네일케어 수요가 급증했으며, 핑크 및 파스텔톤 계열 네일 색상이 유행했다고 한다. 슬로바키아 시내에 위치한 전문 네일숍 Luxuria을 인터뷰했다.

1


Q. 회사 소개를 간단히 해주신다면?
2016년에 설립된 Luxuria Nails & Beauty는 브라티슬라바에 위치한 뷰티 살롱이다. 현재 2개의 지점이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uxuria개원 당시 비즈니스의 핵심은 매니큐어 및 페디큐어 관련 서비스였고, 추후 사업을 확장해 스킨 케어 및 메이크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우리 직원들은 모두 항상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준비가 되어 있는 전문가이며, 서비스 외에도 치아 미백 오일, 콜라겐 등 다양한 미용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1
 

Q. 어떻게 네일 아티스트가 되어 Luxuria Nails & Beauty를 시작하게 되었나?
A. 어린 시절부터 우리는 미용, 패션 등과 관련된 것을 좋아했다. 여성의 손톱과 피부를 관리하여 더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만든다는 아이디어가 좋았다. 십대 때 네일 아트 분야에서 교육을 마쳤고, 일반 교육 과정 외 방과후 수업도 있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네일아트와 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져 다른 분야의 공부를 마치고도 네일아티스트의 꿈을 쫓기로 했다. 그리고 2016년에는 자체 뷰티 살롱인 Luxuria Nails & Beauty를 오픈했다.

Q. 네일아티스트의 일과 미용실의 경영은 어떤 관계인가?
A. 네일 아티스트이자 미용사의 일상은 고도의 집중과 헌신을 필요로 한다고 본다. 모든 고객을 개별적으로 접근하려고 합니다. 매번 고객의 아이디어와 선호도를 상담한다. 우리 직업의 가장 놀라운 점은 고객과 함께 결과를 보며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것이다.

Q. 슬로바키아 바디케어 시설 개업과 관련하여 이행해야 하는 의무는 무엇인가?
A. 바디 케어 사업을 개업하려면 슬로바키아에 개업하는 데 공통적인 모든 일반 요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이러한 일반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영업 면허 취득 ② 건물에 대한 승인 결정 ③ 건물 사용에 대해 지역 보건소의 동의를 얻는 것, 즉 "위생"의 허가 ④ 등기소 및 시설이 위치한 지역의 지방 자치 단체에 통지할 의무 ⑤ 시설의 라벨링 ⑥ 운영 규칙의 정교화 및 승인 ⑦ 생활폐기물 및 소규모 건설폐기물에 대한 수수료 납부의무 ⑧ 직원 고용과 관련된 의무 ⑨ 재화의 판매 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의무를 충족해야 한다.

신체 관리와 관련된 비즈니스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도 있다. 신체 관리 사업의 개업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은 슬로바키아 공화국 보건부령 No. 554/2007 및 355/2007에 기재되어 있다. 구체적으로는 ① 기업가는 현장 교육을 통해 획득한 전문적 역량을 입증해야 한다. 전문 능력은 견습 증명서 또는 관련 연구 분야의 적절한 수료에 대한 기타 증거, 관련 분야의 견습 증명서 및 경험 증명서, 부분 자격 증명서, 전체 자격 증명서 또는 기업가는 해당 분야에서 최소 10년의 경험이 필요하다.  ② 시설 운영자의 정보 ③ 서비스 제공의 유형 및 방식, 서비스의 건강상의 금기 사항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금지되는 행위 ④ 고객의 안전과 건강 보호의 작동 조건 및 원칙과 시설 직원의 작업에서의 안전과 건강 보호의 원칙 ⑤ 기기 사용 지침 ⑥ 기기 사용과 관련된 보건 금기 사항 ⑦ 작업 도구 및 장비의 기계적 세척, 소독 및 살균 절차 ⑧ 실 표면 및 장비의 기계적 청소 및 소독 절차 ⑨ 세탁물의 보관 및 취급 방법 ⑩ 장비 청소 방법 및 빈도 ⑪ 폐기물 관리 방법, 폐기 방법, 쓰레기통 비우기 빈도, 청소 및 소독 등이다. 

Q. 어떤 유형의 고객이 귀하의 살롱에 가장 자주 옵니까?
A. 오늘날에는 손톱이나 피부 관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모든 연령대를 포함한다. 우리의 고객은 대부분 여성이지만 남성도 때때로 우리 살롱을 방문한다.

Q. 손톱 관리 분야의 현재 동향은 무엇입니까?
A. 네일 아트의 트렌드는 항상 다르다. 오늘날 우리는 사람들이 모든 개념을 시도하고 싶어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계절에 따라 고객이 테마 네일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화려한 할로윈, 크리스마스, 부활절 등이 있다. 그러나 단순한 것을 선호하는 고객도 많다. 전반적으로 개인에 따라 원하는 스타일이 다르다.

1

 
 

자료 : Luxuria Nails & Beauty, NICO,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EMERiCs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목록